초간단 차박 개조부터 모터홈급 개조까지! : JAM캠핑카
캠핑 트렌드의 확산과 더불어 다양한 캠핑 방식이 등장하며 그중에서도 차박 캠핑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모터홈 구입은 부담스럽고, 텐트 캠핑은 번거롭다는 단점을 보완한 차박 캠핑은 간편하고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SUV 차량을 캠핑카로 제작하는 방식은 모터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평일에는 데일리카로 사용하면서 주말에는 캠핑카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용성 있게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JAM캠핑카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SUV 차량으로 초간단 개조부터 모터홈급 개조까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최적의 캠핑카를 제작한다.
15년 자동차 영업 경력이 있는 JAM캠핑카 대표님은 새로운 차량을 구입하거나 모터홈을 구입하여 캠핑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은 조언을 덧붙였다. "차는 사는 순간 마이너스되는 재산입니다. 따라서 중고 SUV 차량은 차박 캠핑을 시작하기 좋은 방법이에요. 현재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SUV 차량으로 차박 개조를 하여 캠핑을 먼저 다녀보세요. 캠핑 경험을 통해 나에게 맞는 캠핑 스타일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캠핑카 기능과 옵션을 파악할 수 있어요. 그리고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모터홈을 고려해도 늦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베라크루즈 차량, 캠핑카로 거듭나다!
JAM캠핑카에서 현재 개조 작업 중인 베라크루즈 차량을 소개했다. 오랜 시간 고민 끝에 기존 자신의 SUV 차량으로 차박 개조를 의뢰하신 베라크루즈 차주님은 차박 시 물 사용과 모터홈 수준의 옵션을 요청하였다. JAM 캠핑카는 고객의 요구를 꼼꼼하게 파악하여 차량 하부에 스테인리스 청 · 오수통을 개발하여 특허 출원까지 하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며 캠핑카를 완성할 수 있었다.
기존 차박 차량에서 볼 수 없었던 청 · 오수통은 차량 하부의 스페어 공간을 활용하여 설치하며, 스테인리스 304소재로 제작된 청 · 오수통은 청수 40L, 오수 40L의 용량으로 캠핑에 필요한 충분한 물을 저장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무시동 히터를 이용해 온수 사용도 가능하다. 밤새 무시동 히터를 가동하게 되면 아침에 수온이 약 52도까지 올라가 있어 추운 날씨에도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베라크루즈 차량의 넓은 실내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캠핑카로 거듭났다. 차량 내부에 수납공간, 접이식 바 테이블, 침상 등이 설치하여 편안하고 실용적인 캠핑 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베라크루즈의 넉넉한 내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침상 가로 1.4m 세로 길이 2m를 넘는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차량 시트가 빠진 자리에 도로 노면 소음이 들릴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차량 바닥 전체에 신슐레이션 패드(흡음 단열재)를 시공했다. 또한 바닥 위치에 맞춘 합판 제작으로 균일하지 않는 바닥에 딱 맞도록 시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캠핑 환경을 조성했다.
캠핑,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싼타페/소렌토 차박 개조의 매력
이어서 싼타페, 소렌토 등 중형 SUV 차량으로 차박 개조 작업을 진행 중인 차량도 소개했다. 중형 SUV 차량을 이용한 차박 차량이지만 시트 탈거 후 최대한의 높이를 확보하여 170cm 기준의 성인이 앉아서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을만한 높이감을 만들어냈다. 침상 아래 수납공간은 캠핑에 필요한 용품을 수납할 수 있고, 배터리 및 무시동 히터 등을 설치하여 수납공간 확보 뿐만 아니라 캠핑에 필요한 전력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한다.
JAM캠핑카 자체적으로 원목 가공을 하기 때문에 차량 내부 원목 마감재의 색상, 재질 모두 원하는 대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 내부의 공간 어느 한곳도 낭비하지 않고 최대한 활용하여 실용적인 가구를 제작하고 확장형 공간과 이동식 바 테이블을 설치했다. 운전 시에는 접고, 캠핑 시에는 펼쳐 사용할 수 있는 확장형 공간은 캠핑 시 차량 안에서의 최대한 넓은 공간을 확보한다. 이동식 바 테이블은 필요에 따라 식사 시 식탁으로, 간단한 작업이 가능한 테이블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최소한의 개조로 편하게 떠나는 차박 캠핑!
구조 변경을 통한 모터홈 급 개조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JAM캠핑카는 구조 변경 없이도 최소한의 개조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차량 시트 탈거 없이 기존 차량 시트를 이용하여 차량 내부에서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가구를 제작하여 2명까지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루프탑 텐트를 설치한다면 4인 캠핑도 충분히 가능하다. 캠핑에 필요한 수납공간은 기존 차량 그대로 유지되며 박스처럼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접이식 바 테이블은 주행 중에는 접고, 차박 시에 설치하여 식사 시, 혹은 간단한 업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JAM캠핑카는 차박 개조에 남다른 열정을 가지며 차박 캠핑시에 필요한 세세한 부분들까지 신경 써서 개발하고, 고객 맞춤 제작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고객의 캠핑 스타일과 예산에 맞춰 최소한의 차박 개조부터 모터홈 수준의 개조까지 차박 캠핑을 위한 모든 것을 실현시켜줄 수 있는 업체가 아닐까 싶다.
JAM 캠핑카를 통해 차박 개조 문의를 하고 싶다면 캠핑제국에서 개발한 <캠닥>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문의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캠닥> 은 캠핑 차량의 정비 및 개조가 필요한 부분의 사진과 요청사항을 입력하면 파트너 업체에서 실시간 견적을 보내주고, 소비자들은 견적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캠닥>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JAM캠핑카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해 보자!
캠닥 견적 받기 팁!
캠닥 애플리케이션 견적요청서의 희망지역을 경기도 용인으로 설정하면 [JAM캠핑카]에서 빠르고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인터뷰는 캠핑제국 유튜브 채널에 등록된 영상 중 일부를 요약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