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하우징, 제3회 더존건축박람회 개최
Ⓒ변종석
더존하우징은 이번 박람회에서 평형대별 3동의 모델하우스,
주택 내외장재와 인테리어 자재 쇼룸을 선보이며 전문가가 알려주는
집짓기 세미나 등을 진행해 예비 건축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더존하우징의 ‘제3회 더존건축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1,500평 규모의 더존하우징 본사와 주택전시장 일대에서 지난 4월 7일부터 3일간 진행된 이번 박람회. 그 중 집짓기 세미나는 더존하우징 윤세진 이사가 진행하는 1부 설계 파트와 유종성 총괄상무가 진행하는 2부 건축 파트로 나눠 예비 건축주로서 꼭 알아야 할 집짓기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했다. 콘크리트와 목구조의 차이 등 기초적인 내용부터 설계와 시공 절차, 주택의 예상 수명, 내진 설계의 중요성, 비용과 관련된 이야기까지를 총망라했다.
참가한 예비 건축주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세종시에서 먼 길을 왔다는 한 예비 건축주는 “아파트에서만 살아서 단독주택에 관한 사전 지식이 전무했는데, 법적인 부분부터 비용까지 집짓기의 과정을 단계별로 알려줘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이번 박람회에서는 60평대 신규 고급 모델하우스 ‘수피아’의 첫선을 보였으며, 올해 새롭게 리뉴얼된 건축 및 인테리어 쇼룸도 공개했다. 특히 인테리어 쇼룸 중 욕실 부스를 스타일별로 한눈에 볼 수 있게 마련해 각자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더존하우징 인테리어팀 관계자는 “약 600평 규모의 공간에서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보며 타일, 수전, 도기 등을 고르실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변종석
NEW 모델하우스 ‘수피아’
아늑함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러스틱 모던(LUSTIC MODERN)
자연 그대로의 것에서 느끼는 편안함과 안락함
Ⓒ변종석
더존하우징 인기 모델 나린의 네 번째 시리즈인 [SUPIA : 수피아]는 집이라는 한정적인 공간에서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구성과 연출이 특징이다. 나무, 석재, 스틸 등의 물성을 활용하여 유려하고 가지런한 라인의 구조로 균형감을 주는 배치가 두드러진다. 아울러 뉴트럴톤의 색감과 기품 있고 편안한 질감의 마감을 더해 투박한 러스틱 무드와 세련된 모던 인테리어의 조화로 마음의 평온함을 선사하는 공간을 연출했다.
HOUSE PLAN
대지위치 :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북길 63 (더존하우징)
연면적 : 212.53㎡(64.29평)
건물규모 : 지상 2층
구조 : 경량목구조
외부 마감재 : 외벽 - 아이코트료와 세라믹타일, KMEW 세라믹사이딩 / 지붕 - 리얼징크
단열재 : 그라스울, 수성연질폼
창호재 : 살라만더 독일식 시스템창호 3중 유리
내부 마감재 : 벽 - 프리미엄 벽지 / 바닥 - 원목마루, spc 건식마루 / 천장 - 친환경 벽지
수전 등 욕실기기 : 아메리칸스탠다드, 카비원
주방가구 : 에넥스, 제작가구
조명 : LED 조명
계단·난간 : 디딤판 - 오크솔리드 집성목 / 난간 - 환봉난간(블랙) + 원파이프 손스침
현관문 : 금속제작도어
중문 : 영림도어, 금속제작도어
설계·시공 : 더존하우징
출처 '월간 전원속의 내집 - 2023년 5월호'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니 무단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